서비서 이용약관


서비서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이용약관을 정하고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같은 목적을 위해서 필요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의

주식회사 서비서 (이하 회사)에서 인정하는 적합한 방법으로 가입한 고객을 말하며, 입찰에 참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제공자와 서비스를 제공받기만 하는 개인회원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단, 회원가입을 원하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고객이 임시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회원 사용자' 자격을 임의로 부여하여, 제한적 범위내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 경우 역시 회원으로 정의합니다.

회원의 의무

서비서의 모든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보호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예 : id 및 password 등) 이를 소흘히하여 생기는 손해의 책임은 회원에 있습니다. 피해가 예상될 경우 회사는 이를 방지할 목적으로 접근권한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서비서를 이용하여 회사가 본래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벗어난 부당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약관의 해석

본 약관 이외의 별도의 약관 (계약 등) 이 있을 수 있고, 모든 약관이 유효하게 적용되며 상충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 회사의 해석에 따릅니다.

책임제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 관련 회사의 역할과 책임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을 대신하여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견적을 받아 비교하는 역할, 그리고 고객이 서비스 제공자와 계약을 희망할 경우 고객을 대신하여 예약을 대행하는 역할을 하며 회사의 책임은 이에 한정됩니다. 부가적으로 회원의 편의를 위해 업체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지만 정보에 대한 판단 및 서비스 계약 체결 결정은 고객이 주체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상품 구매 관련 회사의 역할과 책임

회사는 상품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을 대신하여 생산자 및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구매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부가적으로 이용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가격 등 상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정보에 대한 판단 및 상품 구매 결정은 고객이 주체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생산자 및 판매자의 사정 또는 기타 외부요인(예: 천재지변 등)에 의한 상품 정보 변경, 상품 배송 지연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품 구매 취소/환불/교환

회원(또는 구매자)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예: 회원의 변심에 의한 취소 요청 등) 회사가 고객을 대신하여 취소/환불/교환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비용(예: 왕복 배송비 등)은 회원이 전액 부담해야합니다.

다음의 경우에 해당할 경우 취소/환불/교환하실 수 없습니다.

주문 제작 상품 등 회원의 결제 이후 별도의 재료/인력이 투입되는 경우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상품 배송

회원이 요청한 배송일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무게, 부피, 거리, 가격등을 고려해 정해진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일부 상품(예: 해외 구매 상품 등)의 경우 회원이 요청한 배송 희망일보다 늦게 도착할 수 있으며, 이는 함께 구매한 다른 상품 구매의 취소/환불/교환 요청의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